[왓챠 단편 영화] 프레임 속의 기억들 줄거리, 후기 (결말 포함, 스포 주의)

2023. 2. 26. 08:00영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본 영화는 

프레임 속의 기억들 

이라는 영화 입니다. 
 
이 영화를 볼때는 몰랐는데 알고보니 감독이
봉준호 감독님이였네요. 봉준호 감독님의 단편 영화!
 

1) 프레임 속의 기억들
2) 장르 : 드라마, 단편
3) 러닝타임 : 5분
4) 관람 등급 <전체 이용관람가>
5) 제작년도 : 1994년
6) 국가 : 한국

7) 등장인물


8) 줄거리
방과 후 집으로 돌아온 소년은 대문앞에 항상 있던 반려견 방울이가 사라진 것을 알게 되고 사라진 방울이를 필사적으로 찾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도무지 방울이가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없었고 방울이가 언제든지 집에 돌아오길 바라는 소년의 이야기
9) 감상평

봉준호 감독님의 플란다스의 개를 본적 있는데 강아지를 정말 좋아하고 잃어버린 기억이 있나 싶네요.
기생충 영화에서도 강아지가 여러마리 나오고 강아지가 애틋한 존재 인가봅니다.
소년은 방울이가 사라진 것을 알고 단순 외출이라 생각하지만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고 아무리 희망회로를 굴려봐도
찾지 못한다는 결론의 프레임에 갇혀버립니다. 어린 소년은 방울이와의 좋은 기억은 나지 않고 계속 무수히 찾으러 다녀야 한다는 생각만 하는 프레임에 갇혀 버렸네요. 결국 방울이를 찾으러 가는 것 말고 방울이가 언제든지 들어 올 수 있도록 문을 열고 가는 것으로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 하고 대문을 열고 등교 하는 것으로 결말을 맞이 합니다. 


왠지 방울이의 신나는 외출은 아닐 것 같은데.. 그 1994년도라 생각한다면.. 엄.. 누군가 잡아가지 않았을까 싶네요.
어렸을때 기억이 평생 간다던데 아마 봉준호 감독님은 어렸을떄 강아지를 잃어버렸고 
그 잃어버린 프레임에 갇혀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것 같아요. 
'프레임 속의 기억들' 이라는 제목을 보아하니 그때의 기억을 잊지못하고 그때의 삶을 기준으로 가치관이 생긴 듯 합니다.
봉준호 감독님의 강아지 사랑을 응원합니다.🥰
 
10) 별점
⭐️⭐️⭐️.5 / 5
 11) 명대사

방울아

12) 힌줄평  
기억의 방울 방울
 
봉준호 감독님의 어린시절 기억을 볼 수 있는 영화 본준호 감독님 팬이라면 보는 것 추천 드릴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