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영화] 투모로우 줄거리, 후기, 결말포함, 스포주의

2024. 9. 26. 08:00영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따듯한 딸기

입니다.

 

오늘 리뷰할 영화는 

투모로우

입니다.

 

1) 투모로우
2) 장르: 재난, 액션, 모험, SF, 스릴러
3) 러닝타임: 2시간 3분
4) 관람등급: 12세
5) 제작년도: 2004년
6) 국가: 미국
7) 등장인물: 


8) 줄거리

01234567891011121314


남극에서 빙하코어를 연구하는 기후학자들은 
남극에서 땅이 갈라지는 경험을 하고 지구 온난화 UN대책 회의에서
빙하에 축적된 온실가스로 인해 빙하 시대가 온 이유는 기후 온난화라
발표 합니다. 
지구 온난화로 빙하가 녹아 난류가 냉각되면 따듯한 기후는
사라질거라 발표하지만 경제 발전이 우선이였던 터라
경제도 환경만큼 위기라며 비웃만 당하고 잭홀박사의 의견은 묻히게 됩니다.
집에 돌가던 길에 만난 기상센터의 테리 랩슨교수만 진지하게 듣고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합니다.

012345678910111213

잭홀박사의 아들 샘홀은 A만 받을 정도로 모범생입니다. 
F로 낙제를 받자 아내인 루시가 전화를 하는데요. 알고보니 샘홀은 학력경시대회 때문에뉴욕에 갈 예정이였죠. 다음날 잭홀은 샘홀을 픽업 하러 가는데요.샘홀은 잭홀박사에게 수학공식을 쓰지 않아서 낙제를 받았고 공식을 쓰지 않은 것은 머리로 풀었다 이야기합니다.잭홀박사는 어떻게 자기보다 낫다고 낙제 시키냐며 선생님한테 전화 한다 하지만 신경쓰지말라며 차에서 내립니다. 한편 우주선에서 관찰한 우주는 거대한 폭풍의 크기를 보게 됩니다.헤드랜드 기상센터 에서도 해수의 온도가 급격히 낮아진 걸 확인하게 되고 그와 동시에 기후 변화를 인지한 새,물개 등 동물원에 있던 동물들, 늑대들도 기후 변화를 인지하고 온종일 울부짖으며 불안해 하기 시작하네요.

01234567


잭홀박사는 자고 있는데 전화를 받게 됩니다. 전화를 건사람은 태리랩슨교수인데요.잭홀박사가 예상했던 것이 시작됫다고 이야기합니다.잭홀박사는 바로 밖으로 나가 기상청에 전화해 골프공만한 우박이 내린다며 소식을 전합니다.그렇게 토네이도 경보가 발생하고 미국의 상징은 할리우드 글자가 강풍에 부셔지는 모습이 뉴스에 생중계 됩니다.토네이도는 LA를 강타하여 폐허가 되어버리고 말았네요.해양대기청에서는 급하게 회의가 열리는데요. 의견이 나뉘기 시작합니다.잭박사는 랜슨 교수의 말에 의하면 해수온도의 급격한 저하 때문에 해류가 바뀐 것 같다며 담수화 진행 중이며 더 악화 될걸이라 경고합니다. 슈퍼컴퓨터를 사용하게 해달라며 다시 부탁하지만 이론일 뿐이라며 48시간내에 증명하라 하고 가버립니다.

012345678910


얼마 뒤 결과가 나왔네요. 6개월 말도 안된다 6주라고 합니다.뉴욕에서는 엄청난 비가 많이 내리는데요. 샘홀은 집에 기차타고 가겠다며 내일 만날것을 약속하고 전화를 끊습니다.잭홀박사는 부통령을 만나 기상모델 결과를 보여주고 당장 대규모 대피령을 내려야 한다며 주장합니다.부통령은 정신나간 소리라고만 생각하네요. 북부유럽은 폭설이 멈출 생각을 하지 않고 뉴스에서는 영국 왕실 가족 수송을 위해 헬기가 동원됐다는 보도를 보고 있는 랜습교수와 동료. 랩슨교수는 발전기와 식량이 있으니 걱정말라며 동료들을 위로 하지만 표정은 어둡기만 합니다.샘홀과 친구들은 JD집에서 쉬고 집에 출발하기로 합니다. 동생과 찍은 사진을 보는 샘홀의 썸녀 로라와 JD를 샘홀을 속상합니다. 뉴욕은 사흘째 비가 퍼부울 정도로 내리고 있네요. 샘과 친구들은 기차역을 가기 전에 JD의 동생을 만나기로 하고 출발합니다. 

012345678910111213


JD동생은 5번가에 갇혀있네요. 샘홀의 일행들은 동생을 구하러 출발합니다. 동물원의 녹대들이 사라져있네요. 비가 너무 많이 내리자 물이 허리까지 올라와 있네요. 그와중에 노숙자는 앞에 있는 경찰 눈치를 보며 소세지를 훔치고 도서관 안으로 피신하는데요. 경비원은 강아지는 출입금지라며 내쫒아버립니다.너무 많은 물때문에 움직일 수 없던 샘홀 일행들도 근처도서관으로 이동을 하는데 루시는 자동차에 긁혀 다치지만 경찰과 언어가 통하지 않아 소통의 어려움을 격던 택시 안에 갇힌 모자를 보고 도와주게 됩니다. 뉴욕은 자유의 여신상을 집어삼킬 정도로 물이 엄청 불어나있네요.어느새 자유의 여신상을 집어삼킬 것 같던 물이 넘쳐나 도시로 흘러도시를 덮어버립니다.

012345678910111213


잭홀박사는 잽슨교수에게 전화를 걸어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현상황을 알려줍니다.대륙권의 찬 공기가 폭풍 때문에 엄청난 속도로 하강하고 있는데 캐나다에 하나, 시베리아에 하나 그리고 지표면이 바뀔것이고 24시간 후, 48시간 후,7일 ~10일 후를 보여주며 빙하기가 찾아올 것이라 이야기합니다.랩슨교수에게 거기서 나오라 하지만 이미 늦은 후였고 랩슨교수는 구할 수 있는 사람은 구하라는 말과 함께 전화를 끊습니다.한편 뉴욕에서는 노숙자도 강아지와 도서관에 피신 해있네요. 강아지와 사이좋게 마지막 소세지까지 나눠먹네요. 다행히 모두 도서관에 피신한 샘홀과 일행. JD는 동생과 통화가 되지 않네요. 샘홀도 아버지 잭홀과 연락 하기 위해 전화기를 찾네요.잭홀과 통화를 위해 지하로 이동합니다. 지하는 이미 물이 많이 차있네요.

01234567891011121314


잭홀과 연락이 닿고 샘홀은 자신이 국립도서관에 있다고 소식을 전합니다.잭홀박사는 도서관 안에 있으라며 밖에 나가면 얼어죽는다며 체온을 유지하라 하면서 잭홀박사는 자신이 거기 갈때까지 기다리라고 이야기 합니다. 어느새 지하는 물로 가득차 샘홀을 가둬버렸고 샘홀은 참물 안에서 헤엄쳐 나옵니다.통화를 끊은 잭홀박사는 뉴욕에 가려고 빙하복장을 챙기는데 동료가 말립니다. 동료들은 루시에게 말리라 하지만 잭홀박사는 자신은 가야한다고 이야기 하고 루시는 안다며 잭홀박사와 인사를 나눕니다.떠나려는 잭홀박사에게 부탁을 하는 누군가 부대통령에게 직접 상황을 설명해달라 합니다.한편 뉴욕은 바다에 있어야 할 배가 도시에 떠다니고 있네요.

01234567891011121314


정부에게 현상황을 보고하는 잭박사.열흘뒤쯤 그 눈과 얼음이 태양열을 반사하여 빙하기와 비슷한 기후가 될 것이라며 최대한 남쪽으로 가야한다 이야기합니다.그런 잭홀박사에게 어디로 가야하냐고 물어보는데 최선은 멕시코라 답합니다.동쪽사람들은 이미 늦었고 곧 동사할 것이라 합니다. 그제서야 잭홀박사의 제안을 받아들이는 부대통령은방위군을 동원해서 남부를 대피시키기로 합니다.한편 랩슨박사는 남은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최후를 맞이합니다. 한편 뉴욕에서는 물이 얼어 수백명의 사람들이 눈길을 걸어가고 있는 모습을 본 도서관에 있던 사람 한명이눈이 더 쌓이기 전에 빨리 이동하자고 제안하고 사람들은 짐을 싸 밖에 나갈 준비를 시작합니다.샘홀은 잭홀박사의 말대로 사람들을 밖에 나가려는 것을 최선을 다해 막아보지만 굶어죽기는 싫다며 나가버립니다.

01234567891011121314


한편 잭홀박사는 아내인 루시에게 전화해 멕시코시티의 대사관에 전화해달라 합니다.루시는 자신이 마지막이라 생각한것인지 아니면 곧 만날 샘홀에게 전할 말인지 샘홀에게도 사랑한다 전해달라 합니다.뉴욕에 출발하려는 잭홀박사를 따라 온 그의 동료 제이슨과 프랭크가 함께 가겠다며 나섭니다.뉴스에서는 멕시코 국경이 폐쇄됐다며 강을 건너 멕시코로 피난 온 미국사람들이 불법 입국을 시도하고 있다는 뉴스가 생중계되고 있습니다.한편 도서관에 남은 사람들은 벽난로를 찾아 불을 데필만한 책들을 모으고 있네요.루시의 병원에서도 남쪽으로 다들 피난 준비를 완료했지만 환자피터는 구급차없이는 이동이 불가한 환자라루시는 피난을 포기하고 남아서 피터를 돌보기로 합니다. 그렇게 남은 간호사와 인사를 나눈 루시는 피터에게 책을 읽어줍니다. 

01234567891011121314


한편 라디오에서는 북반구 전체를 눈보라가 뒤덮었다는 방송이 흘러나오고 샘홀의 친구는 너희 아버지는 못올 것이라며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샘홀은 온다며 기다리자 합니다.잭홀이 타고 가던 차는 어딘가에 부딪혀 고장이 나고 걸어서 이동하기로 합니다.이동하던 중 잭홀의 동료 프랭크는 밟은 땅이 무너지게 되면서 아래로 떨어지게 되는데 백화점이였네요.서로 연결되어 있는 줄덕분에 산 프랭크. 프랭크를 구하려 애쓰는데 제이슨 아래로 갈라지는 천장을 본 프랭크는 하중이 너무 커서 못버틴다며 연결되있던 줄을 잘라버립니다. 도서관에 남은 사람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추위를 피하고 있네요. 그러면서 샘홀도 썸녀와대화를 나누면서 추위를 극복하고 있네요.  병원에 혼자 남은 루시에게도 구급대원이 남은 사람이 있어서 왔다며 루시와 피터도 대피할 수 있게 됩니다.

0123456789101112


로라는 몸에서 열이 나기 시작합니다. 샘홀은 로라가 걱정되기 시작했는지 자기 마음을 고백하기 시작합니다.그러면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네요.마지막 남은 부대통령도 피난하다 눈보라에 갇혀 그 자리에 있던 사람 모두 사망하게 됩니다.한편 로라는 깨어나질 못하는데 독감이지 않을까 걱정하기 시작하지만 도서관 사서는 책을 땔깜으로만 쓰는게 아니라며 펼친 책을 들고 와 감염 될만한 상처는 없는지 물어봅니다.그 중 한명이 로라에게 몇일 전에 어디에 긁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렇게 로라의 다리를 확인 해보니 피가 감염되어 패혈증이였네요.

01234567891011121314


우주정거장에서는 미국 기상청과 휴스턴에 위성사진을 전송합니다.직경이 240km인 폭풍이 뉴욕에 1시간 후에 상륙할 거라는 결과를 보게 됩니다.한편 샘홀은 로라 상처 치료를 위해 밖에 서있는 배에 약을 구하러 친구들과 밖에 나가기로 합니다.그 배안에 동물원에서 탈출한 늑대들이 살고 있었네요.배안에서 약과 식당에서 먹을 것을 챙기기 시작합니다. 그소리를 들은 늑대들이 공격하기 시작합니다.샘홀은 지금현재 폭풍의 눈에 들어온 것을 눈치채고 자신이 늑대들을 밖으로 유인할테니 어서 챙겨서 도서관에가라 합니다.폭풍의 눈에 들어온것을 눈치 챈 잭홀 박사도 쓰러진 동료제이슨을 챙겨 건물 안으로 피신하고샘홀 일행도 급하게 도서관 안으로 무사히 도착하게 됩니다.급격하게 얼어붙기 시작하는 건물들.깨어난 제이슨을 확인하고 샘홀을 구하기 위해 다시 출발합니다.이동하면서 발견한 수많은 얼어붙은 사람들. 자세히 보니 도사관에 있던 사람들이네요.

01234567891011121314


그와중에 우주정거장에서는 휴스턴에서 희소식이 들려오는데요.눈보라가 걷히고 있네요.눈보라가 걷히자 해가 땅을 밝게 비추네요. 샘홀이 도착한 국립도서관.도서관안으로도 많은 눈이 쏟아졌네요. 돌아다니던 잭홀은 불이 비추는 문을 보게되는데그 문을 열자 불을 지피고 자고 있는 샘홀의 일행들을 발견.그렇게 잭홀과 샘홀이 만나게 됩니다.

01234567891011121314


레이먼드 대통령은 대국민 연설에서 지난 몇 주동안 인류는 많은 것을 배웠다고 하며 지구의 자원을 마음껏 사용해도 된다는 생각은 큰 오만이었고 자신의 생각이 틀렸다며 공식적으로 발표하게 됩니다.뉴욕에 생존자가 있다는 보고를 통해 잭홀과 제이슨, 샘홀의 일행은 구출됩니다.샘홀의 일행들만 있는 줄알았으나 옥상에 수많은 사람들이 살아남아 옥상에서 구출됩니다.그렇게 폭풍이 겉힌 지구는 아름답네요.  
 
9) 감상평
요즘 여름엔 점점 더워지고
예전같지 않게 추워지는건 순식간이라
엄청난 속도의 기후 변화로
지구온난화 우려가 점점 심해지고 있는데
지구온난화 상상만으로도 끔찍 해요…
식목일에 너무 심기에 참가해야겠어요
보는데 너무 무서웠어요🥹

10) 평점
 💛💛💛/ 5

재난 영화 투모로우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