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렉스 영화] 문폴 줄거리, 후기 (스포 주의)

2023. 2. 2. 02:00영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본 영화는

문폴

이라는 영화 입니다.

이 영화는 중국 공산당 중앙선전부의 후원을 받아 제작된 미•중 합작 영화라 하네요.
CG가 어마어마 합니다. 역시 중국의 자본이 많이 들어 간 것 같네요.


1) 문폴
2) 액션, 판타지, 드라마, SF, 모험 / 2시간 10분
3) 등장인물


4) 줄거리
달에서 나온 검은 물체가 우주 비행사들을 공격하기 시작하고 달의 궤도가 이탈하기 시작 하면서 달이 지구를 향해 떨어지고 있는것을 알게 됩니다. 그때는 이미 늦은 후 지구의 중력이 붕괴 되면서 엄청난 자연재해가 발생하고 사람들은 멘붕에 빠집니다. Nasa 에서는 군의 도움을 받아EMP폭탄을 가지고 달에 가려는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하지만 우주선의 냉각수가 흐르기 시작하고 모든 계획이 취소로 돌아가나 싶었지만 달이 바로 위에 있을때 증가한 달의 중력에 추진력을 얻어 달의 궤도에 들어갈 확률이 높아지고 달에 안착 할 수 있다는 계산을 하게 되고 달이 가까워 졌을때 출발을 하게 되는데..

5) 감상평

sf 재난 영화 입니다. 판타지가 섞여 있기 때문에 약간 음모론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우리가 항상 궁금해 하는 달의 뒷면, 달에 생물체가 살까? 라는 궁금증을 소재로 한 제작 한 영화 같아요. 달을 신비롭게 생각하곤 했는데 여기서는 다르게 생각을 하게 되는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이영화는 재난 영화이지만 영화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다 순하고 착합니다. 오로지 달을 어떻게 해결 하면 좋을까 각자의 위치에서 해결하는 모습이 많이 나옵니다. 예를 들면 가족끼리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려는 장면, 군에서는 핵을 발사 해서 달의 충돌을 막겠다, 우주 비행사는 달로 가 달에 존재하는 알 수 없는 검은 괴물체를 파괴하자 라던가
대표적으로 군에서 핵을 발사하기 전에 아들에게 엄마가 달에 갔다는 연락을 받은 후 아내가 달에 있다며 핵을 발사 하지 않는 장면이 있는데 반응이 나도 아내가 지구에 있다며 말하는 장면이 약간 재밌었습니다. 어떻게 지구 멸망을
앞두고 순할까.. 막 몸싸움 한다더가 총 쏜다던가 이런 부분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주 액션물 이라 생각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CG가 대박입니다. 액션물이라 생각한다면
최고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영화는 전체적으로 달이 많이 나옵니다. 다양한 각도로 나오고 달의 존재 이유, 달에 존재 했던 괴상물체, 달이 지구에 가까워졌을때 지구의 반응 등등 달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CG도 완벽하니 눈 호강은 확실히 할수 있을것 같아요!
저도 감탄하면서 봤어요.. 내용을 떠나서 너무 멋있어요 ㅎㅎㅎㅎ

인상 깊었던 연출로는 강도들에게 쫒기는 장면이 있는데요! 이 강도들과는 첫 만남이 아닙니다. 전에 자동차와 가방을 도난 당한적이 있었는데 달의 중력을 따라가면서 지구에 산소가 부족 해지자 산소통을 구하러 온 가족들은 또 그 강도들과 마주치게 됫는데 이번에는 빼앗겼던 것들을 되찾고 산소통도 지키게 되는데 그 도둑 일당은 분했는지 쫒는 장면이 있습니다.
그때 달이 가까워지면서 지각 변동이 일어나는데 그때 달을 배경으로 땅이 갈라지고 달의 중력으로 인해 건물이 파괴됩니다. 그때 조금 되게 멋있습니다. 보면서 CG 진짜 미쳤다.. 이생각 했습니다...

그리고 달에 검은 물체도 해결하고 달도 지키고 지구도 지킬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때 달이 제대로 원래 괴도로 돌아가는 장면이 있는데 그때도 혜성같으면서 멋있는 장면이 연출이 됩니다. 저는 혜성을 제일 좋아해요!!

그리고 이제 달의 궤도가 왜 벗어났는지 알 수 있게 되는데요. 달에 존재하는 물체는 전자기기를 인식하면서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인간을 부셔버리는 AI 였습니다. 그 AI는 반란을 일으켜 인간을 죽이기 시작했고 인류의 조상들이 그런 AI를 피해 인공구조물을 만들었고 잘 돌다가 내부 동력이 모두 고갈이 되어서 지구의 궤도를 이탈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그전 까지는 굉장히 흥미롭게 보다가 약간 식었는데 AI의 반란도 지금은 아니여도 나중에 심각할것 같아서
으외로 현실감 있게 풀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달이 알고보니 인공구조물.. 차라리 원래 있던 달이 AI로 인해 부셔졌고
인류의 조상들이 인공 구조물로 달을 새로 만들었다라 한다면 어땟을까 생각 해보았습니다.
달과 AI의 반란을 같이 생각 했다는 것에서 음모론이 완성 된것 같아서 흥미롭게 보았습니다.

6) 별점
⭐️⭐️⭐️⭐️.5 /5

7) 명대사

신혼여행 미루고 같이 와줘서 고마워요
우주 아니면 이탈리아 행이였어
근데 이탈리아에도 이런 뷰는 없지
일론 머스크라면 어떻게 했을까
당신들 지식은 이제 안 먹혀요
하늘의 모든 별보다 더 많이 사랑해


8) 한줄평
달 구하는 액션물

SF 재난영화 [문폴] 달과 AI 이야기를 좋아하신다면 재밌게 볼 만 영화 인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한 번 이 영화를 보는 것을 추천 드려요!

728x90
반응형